[현역 최장수 구바람 향기서버!#추억#구버전#바람의나라]- 1차 승급하기.

 


안녕하세요? 요즘 바람의나라 재미있게 하고 계시나요?

요즘 바람의나라는 너무 정신없어서 저는 구버전으로 하고 있는데요,


 바람의나라 프리서버, 향기서버를 즐기고 있는 신선 엘이입니다. 

향기서버는 "10년간 초기화" 없는 가장 안정적인 서버입니다. 

저 역시 21년도부터 지금까지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 서버는 홍보만으로도 충분히 서버를 즐길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자료들은 아래 소개해드리는 향기서버 정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오늘부터 저는 여러분들에게 향기서버에서 가장 편안하지만

정석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분에게는 의미 없는 내용들이 있을 수도 있지만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뉴비"분들을 위한 글이 될 예정이기에 

글 하나하나가 길어질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래도 애정을 담아 잘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글에 이어 오늘은 육성 포스팅입니다. 


자 시작하기에 앞서 지존이 될때까지 모은

호박들을 다 팔아봅시다 ㅎㅎ


대략 3만전가량 모였네요 ㅎㅎ

이렇게..아껴야 잘삽니다 ㅎㅎㅎ



자, 지존이 되었지만

/도우미 퀘스트는 3차까지 계속 됩니다 ㅎㅎ


1차 승급전 주는 퀘스트는

일명 "나무 퀘스트"입니다. 


나무라는 아이템은 없습니다.

북방에 있는 가지들을 가져다주면

경험치를 보상해주는 퀘스트가 있죠. 


하지만 이 나무가 나오는 곳이

북방에서도 제법 고층에 속하기 때문에

이제 막 지존이 된 우리는 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운영자가 직접...나무를 줍니다.ㅎㅎㅎ

너무 친절하지 않나요? ㅎㅎ 

정말 북유럽급 복지입니다 ㅎㅎㅎ


자 이렇게 

천년묵은가지 2개를 받았습니다. 

그럼...이걸 도대체 어떠헥 하느냐?

다시 도우미를 불러봅시다 ㅎㅎ



2단계가 나오네요.

사천족움막에 가야 합니다. 


사천족움막은 북방대초원 30층에 있습니다.

즉...걸어가면 죽은 목숨이라는거죠 ㅠㅠ


그래서 보통은 사천족움막비서라는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걸어가거나.... 두 가지 길을 이용해야 하는데

사천족움막비서는..막 시작하는 뉴비에게 있을리 만무하죠 ㅠㅠ


그래서!!!!

이렇게 이번에도 운영자가 직접

사천족움막비서를 지급해줍니다 ㅎㅎ


쨔잔...

무려 3장이나 줍니다. 

경험상....한번은 실수로 꼭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빡빡하지 않게 센스껏 3장을 주네요 


자 비서를 사용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한방에! 

북방 30층에 있는 사천족움막으로 오게 됩니다. 



여기 보이는 할아버지 NPC를 클릭하면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뭐 퀘스트의 내용입니다. 

요지는 나무가 필요하니 나무를 구해달라는겁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미 운영자에게 지급받은

천년묵은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다시 클릭해서

천년묵은가지를 바치면 됩니다. 


자 그러면 이렇게 십억경을 15개를 

보상해줍니다. 

십억경 한개가 10억이니 총 150억의 경험치

한번에 받은셈입니다. 


그런데 대화를 마치면...4개만 보상됬다고 하죠?

팩트는 15개가 맞습니다. 

원래 리뉴얼전에는 4개만 줬어요....ㅠㅠㅋㅋ

그런데 이번 뉴비보상개편을 통해서 보상을 대폭 상승됐습니다. 

개꿀~~~


자, 나무퀘스트의 유일한 단점은

쿨타임이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하루가 걸립니다. 즉 정확히 24시간이 지난 시점

다시 할 수 있습니다. 


자, 나무퀘스트도 했으니

체력과 마력을 올려봐야겠죠. 


십억경에 대해서 

설명을 들어봅시다. 


자 요약하면 이런겁니다. 

1. 42억이 넘는 경험치를 얻을 수는 없다. 
2. 프리서버 특성상 몹 한마리에 42억이 넘는 몬스터들이 존재한다. 
3. 그래서 가상에 데이터에 경험치를 저장한다. 
4. 그리고 저장된 경험치를 판다. 

이게 십억경이 가지는 개념입니다. 


그렇다면 42억이 넘는경우 경험치를

저장하는 방법이 필요하겠죠. 


이것 역시 요약해보겠습니다. 

1. 십억경변환비서가 필요하다. (십억경변비서)
2. 경험치가 10억이 쌓였을때 변환비서를 누르면 저장이 된다. 
3. 십억경변비서는 주막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저장된 십억경은 영혼사에 가서

십억경 1개당 십억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결국 체력과 마력을 올리려면

영혼사를 찾아가야 합니다. 

영혼사로 가봅시다. 


부여성 영혼사는

부여성 남쪽 83, 131에 있습니다. 


저기 보이는 NPC가 

경험치를 체력과 마력으로 변환해주는

도호귀인입니다. 


중요한 것은 아이템을 착용한 상태로

경험치를 팔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옷을 한번에 다 벗으려면

Shift + A키를 누르면 

한번에 다 벗을 수 있습니다. 


자, 

경험치변환을 눌러봅시다. 


그러면 경험치로 올릴 수 있는

각종 수치들이 등장합니다. 


각 직업에 따라서 

체력과 마력을 잘 분배해서 

올려야 합니다. 

저는 도사이며 1차 승급 기준이 

체력 2만 5천에 마력 2만 5천입니다. 

우선 체력을 2만 5천이 될때까지 올려야 합니다. 


체력을 파는 모습입니다. 

도사의 경우 최대치로 한번에 팔 수 있는 체력 경험치가

총 200단계입니다. 

체력칸이 늘어나는 것이 보이시죠? 



이렇게 1회 경험치를 정리하니

체력이 거의 1만 가까이 올랐습니다

2.5만까지 올려야 합니다. 


자 2번정도 팔고 나니

1차 승급기준의 체력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나머지는 전부 마력을 구입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승급기준에 해당하는 체력과 마력을 

맞췄다면 승급을 위한 제물이 필요합니다. 


승급조건에 대해서는

제가 이미 한차례 말씀을 드렸습니다. 



도사의 경우 

체력과 마력 2.5만씩이 필요합니다.

다른 직업군들은 위에 스크린샷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로는 

승급에 필요한 제물입니다.


팔괘라는 제물이 필요합니다. 

이미 바람을 경험하신 분이라면

어느정도 아시리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총 8종류의 괘를 모으고

이걸 하나로 합치면 팔괘가 됩니다. 


그런데 이 과정이 상당히 지루하고

귀찮습니다 ㅠㅠㅠ


그래서 향기서버는

팔괘를 구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 하나 존재합니다. 


바로 산성에 있는

팔괘방이라는 던젼입니다. 


뭐...물론 ㅋㅋ 제일 쉬운건

공짜로 받는건데요 ㅋㅋ 그럼 너무 재미가 없으니까요 ㅎㅎ

그리고 생각보다 쉽습니다. 


산성으로 가서 팔괘를

직접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전 1전이 필요하니 금전은 1전만 챙겨주세요. 


자, 부여 산성 

팔괘방으로 갑시다. 


그러면 이렇게 바로 

팔괘방 앞에 데려다줍니다. 


금전 1전을 지니고

입장을 해줍시다. 


안에 들어가면 

12지신에 보스에 해당하는 몹들이

젠이 되어 있습니다. 

젠타임도 빠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돼지


백호왕






원숭이




토끼 

사실 지존 캐릭으로도 충분히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잡는걸 찍지 못해서 

가지고 있던 캐릭터 하나를 사용해서 잡았습니다. 

원래 예전에 백호왕은...조금 힘들었습니다 ㅠㅠ

여기서 1차 시련이 찾아왔었쬬 ㅠㅠ

그런데 뉴비보상개편을 통해서 백호왕의 난이도가 대~~폭 하향됐습니다. 



그리고 운이 좋으면 ㅎㅎ

백호왕이 이렇게 진꼬마별봉도 떨군답니다 ㅎㅎ


자, 괘 8개를 전부 모았습니다.

그러면 이제 이걸 가지고 천상계로 가야 합니다. 



천상계는 처음가는 가는 곳인데요. 

부여성 북쪽에서 위로 계속 올라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 승급을 시켜주는 NPC들이 있습니다. 


왼쪽 아래에 있는 NPC는

주술사 승급 NPC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NPC는 

도적 승급 NPC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NPC는

도사 승급 NPC입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NPC는 

전사 승급 NPC 입니다. 


우리는 우선 승급 제물을 위한

팔괘를 만들어야 합니다. 

가운데 있는 랑구륜을 클릭합시다.  


그러면 이렇게 '팔괘'가 떡하니

있습니다 ㅎㅎ


8개의 괘를 

팔괘 하나로 합쳐줍니다. 



쨘, 팔괘가 완성되었습니다.

라는 멘트가 나옵니다. 

하나라도 부족하면 모자르다고 말합니다. 


이렇게 템창에 있던 괘들이 삭 사라지고

팔괘 하나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면 이제 도사 승급 NPC를 찾아가서

클릭합시다. 

역시나 옷을 전부 벗어야 합니다. 


음...도슬구슬...은 1차 승급자까지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왜 이런 멘트가...ㅋㅋ 일단 걱정하지 마시고 승급하세요 ㅎㅎ


그러면 이런 멋진 이팩트와 함께

사자후가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1차 승급이 완료되었습니다. 


===========================================================

14년도부터 10년째 초기화 없이 유지되고 있는

구버전 바람의나라 최장수 서버!

이곳이 바로 구버전 바람의나라의 '대륙' 입니다.

어릴적 바람의나라 구버전의 향수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구글에서 향기서버를 검색해 보세요~

#프리;#구버전;#추억;#바람;#바람의나라;#프바;#프리바람;#향기서버

'구글에서 향기서버를 검색해 보세요'

https://www.mediafire.com/file/05vnos3vi1tbn11/%ED%96%A5%EA%B8%B0%EC%84%9C%EB%B2%84+%EC%84%A4%EC%B9%98%ED%8C%8C%EC%9D%BC+20230425ver.zip/file


'바이러스로 오해할 수 있으니 백신이나 방화벽은 잠시 끄고 다운받는게 좋아요 ^^


홈페이지 주소 : https://baramhyangky.com/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현역 최장수 구바람 향기서버!#추억#구버전#바람의나라] - 금편목걸이 퀘스트 2

[현역 최장수 구바람 향기서버!#추억#구버전#바람의나라]- 운영자퀘스트 5 [명수사관 퀘스트2/2]

[현역 최장수 구바람 향기서버!#추억#구버전#바람의나라]- 1~99까지